USB메모리가 많이 상용되고 잇으며 가격이 저렴한것도 상당히 많이 있으며 그리고 무료로 기념품식으로 제공되는 경우도 상당히 많이 있는 거 같다 1년정에 동생이 학교에서 받아온 메모리도 잇고 얼마전에 내가 필요할거 같아서 구입한 512메가 메모리도 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메모리의 경우 물리 하드와 다르게 용량에 따라서 속도가 다르지 않은거 같다 그래서 메모리의 속도를 알아고비 위해서 가장 손쉽게 구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던중 하나의 프로그램을 발견하여 각각의 메모리를 테스트 해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드디스크의 속도는 보너스

  하드디스크 입니다. 상당히 오래전에 구입한 것으로 하드웨어네임이 ST380011A로나오는데 너무오래전에 구입해서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중간에 속도가 줄어든것은 다른 작업을 하느라 그렇게 된것입니다. 1024버퍼의 경우 읽기-쓰기 속도가 35메가 나오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생이 받아온 1G USB 메모리


 동생이 학교에서 받아온 기념품 메모리입니다. 회사는 잘모르겠지만 AXXen이라는 로고가 보입니다. 상위모델은 빠를지도 모르겠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제가 구입한 512M용량의 USB

   I-O DATA라고 적혀있는 저가형이라 그런지 역시 속도는 떨어지지만 역시 무료로 받는 사은품이나 그런 종류와는 다르게 약간의 속도가 나옵니다. 하지만 사용하는데는 약간 속도가 느려서 불편하긴 합니다. 다음에 활용할 일이 많아지면 새로구입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지만 휴대폰에 달려있는 micro-SD메모리의경우 1초당 30메가 파일이 들어가는걸로 봐서 그냥 USB대신 리더기+메모리카드 대용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9월4일 추가사항
센디스크 마이크로 SD카드 속도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이상하게 속도가 더떨어지는 측정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사용할때에는 32메가 정도되는 K3G파일의 이동에는 상당히 빠른 시간에 처리가 가능하였기에 아무래도 컨트롤러의 문제인가 하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더기가 중국산이라서 ?

Tagged on: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mment moderation is enabled. Your comment may take some time to app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