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갈때나 운전할때 누구나 한번씩 태스트를 하는 색맹검사 하지만 대부분사람들은 색명의 고통에 대하여 소흘히 생각하는 경우가 많고 잊어버리기 쉬운것이 당연할 것이다.

 본인의 경우에도 이블로그를 만들때 별신경을 안쓰고 스킨디자인을 마음대로 변경하여 사용하고 있었지만 무언가 아음에 안들어서 본인의 눈만생각해서 블로그를 마음대로 편집하였습니다.하지만 약간의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서 넷을 돌아다니던중 Fujitsu ColorSelector 사용기 라는글을 보게되었고 결과적으로는  푸지수 컬러 선택기[footnote]Fujitsu ColorSelector[/footnote]에 관한 정보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글일 읽어보면서 가장먼저 생각한것이 보고싶어도 제대로 볼수 없는 분들이 상당수 있구나 !! 하는 생각 이었습니다.

  웹은 누구에게나 사용하기 쉽도록 만들어 져야 한다는것이 모든 사람들의 생각입니다. 그래서 웹표준이 문제가 되고 있으며 다른 플렛폼에서 열수 없도록 만들어진 사이트에 대하여 사람들이 비난을 하는것입니다.

  저같은경우도 웹표준을 준수하고 싶지만 능력이 부족해서 w3c테스트에 통과를 못하고 있으며 수정할수 없는 소스로 인해서 포기했지만 컬러만큼은 누구에게나 확인할수 있도록 명확하게 다시 선택을 하였습니다. 보기엔 별로 다르게 변경하지 않았지만 모든 테스트에 통과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백내장 환자에게 제대로 안보인다는 결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정후

현재는 약간의  수정으로 결과가 좋게나와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
이미지에 그런 항목도 채크해봐야 할거 같네요 …

Tagged on: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mment moderation is enabled. Your comment may take some time to app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