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은 무료료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잘모르는 사람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범죄자들은 이것을 악용하여 국세청을 사칭하여 현금영수증 발급에 대가를 요구하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저같은경우에는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지 않았습니다. 이유를 이야기한다면 불편한거 보다도 현금영수증이 되는곳이 적으며 그냥 카드가 되면 현금영수증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카드로 사용을하게 되면 그것 자체가 정산때 현금영수증을 통해서 결제를 한것과 동일하기 때문에 저는 현금영수증의 필요성을 못느끼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카드는 선불식 채크카드라서 사용할때 수수료나 연체나 그런걱정이 없습니다. 무었보다도 카드회사들을 먹여살리고있는 연회비가 없어서 인지 서비스되는 지역이 약간의 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그런것을 대비해서 은행에서 발급하는 채크카드도 사용하고 있기는 하지만 채크카드의 경우 결제를 하고 승인이 떨어지면 통장에서 빠져나가는것이 즉시 행해지기 때문에 조금 분실시 두렵기 때문에 제한도 하루 40만원 월 1000만원을 걸어 두었지만 사실 통장에 돈을 그정도 까지 안 넣어두기 때문에 이러한 사항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물런 고가의 물건을 구매할경우 2가지의 카드모두 제한 때문에 구입이 불가능하나 그런경우가 거이 없으며 본인은 아직 소득이 없는 학생의 신분이기 대문에 위와같이 고가의 물건을 구입하는 경우도 없고 앞으로 몇년동안 없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런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가진게 없으면 당할것도 없다. 그리고 가진게 없을때 미리 무언가를 가질때를 대비해야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이막상 앞으로 다가왔을때 인지했을때만 그사건에 대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사기나 사칭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접근 하는 사람들에게 당하는 사람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필요한것이 있으면 한번더 그것에 대한 정보를 모두는 몰라도 최소한 20%내지 30%는 알고 활용하는것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요즘 사기를 치는사람이 정말 많은거 같네요 뉴스에서 매일 여교수 이야기를 하던데 에구…

Tagged on: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mment moderation is enabled. Your comment may take some time to app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