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제실수로 너무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다가 리눅스가 다운을 먹어버렸습니다. 원래대로 설치를 한것이 아니라 윈도우내부에있는 파일시스템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방법인 wubi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설치를 했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보셔서 아시겠지만 일반적인 사용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거 같았는데 이상하게 용량을 조절을 할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업데이트 하고 나서 어떻게 하다보니 용량이넘어서버려서 남은공간이 너무 적어서 X윈도우가 뜨지 않았습니다.

  무시하고 어덯게든 실행을하기위해서 쓸모없는 파일일 지우려고 하였지만 설치되다가 만 프로그램이 있어서 프로그램삭제도 안되고 그래서 어쩔수 없이 강제로 윈도우를 뛰우려고 노력을 하다가 다운을 먹어버리고 결과적으로 패닉모드로 들어가버렸네요…

  정말 좋은프로그램들이 많이있었는데 얼마동안은 사용못할듯하군요. 윈도우파티션을 날리고 새로 설정을해서 설치를 해야 할듯합니다. 솔직히 자료만 어떻게든 넣어둘수 있는공간이 있거나 외장하드만 있으면 지금 당장에라도 거기다 설치해서 필요한일에 사용할수 있을테지만 솔직히 3D빼고는 지금하드웨어로 작동안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사운드카드도 USB사운드 카드라서 드라이버 안깔아도 USB오디오 장치지원만되면 문제없이 작동하고 그래픽카드도 완벽하지는 않지만 50%정도는 제대로 동작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무었보다도 파이어폭스로 스크롤할때 이미지 있는부분에서 디레이가 안생겼습니다. 이상하게 윈도우에서 무언가가 꼬였는지 엄청나게 딜레이가 자주생겨서 귀찮았는데 결과적으로 그렇게 안되서 리눅스를 사용해서 웹서핑을 하려고 하였습니다만 결국 패닉모드로 들어가버려서 언인스톨해야하는 상황이 오게 되었습니다.

 방학때 해야할일이 또하나 늘어난거 같습니다. 다른사라들보면 병렬포트를 리눅스를 통해서 제어하느것같던데 포인트가 윈도우랑 다른방식으로 배열된다는이야기만 들어봤지 리눅스에서 코딩은 한번도 안해봐서 더어려워질듯하는 느낌도 듭니다. 하지만 콘솔은 역시 윈도우즈에서 버린반면 아직 리눅스에선 콘솔이 살아숨쉬기 때문에 관련자료를 찾아보면 더 잘나오지 않을가 생각이 듭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mment moderation is enabled. Your comment may take some time to app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