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툴을 고민

어제 스킨도 적용하고 잘 사용하려고 했지만 구굴 웹마스터 툴의 Duplicate title tags에러가 138개가 발생하는 것을 목격하고 예전에 잠깐 시험삼아 사용하던 워드프레스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몇시간동안 새로운 매뉴도 적용하고 오류도 해결하고 해서 운영을 시작한 텍스트큐브지만 4년동안 사용한 티스토리와 차이가 크지 않아서 새로운 블로그툴을 사용 해보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바꾼이유 정리

티스토리를 이용하게 된이유

처음에 블로그툴은 테터툴즈를 이용해서 운영하다가 무료계정이 넘치고 또한 방문자가 소수였기 때문에 문제없을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제한이 있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지않았습니다.
무제한 트래픽에 안정적인 운영이 가장큰 이유 였습니다.

텍스트큐브로 바꾼이유

티스토리는 마크다운 언어가 지원되지 않았기 때문이었으며 갑자기 개인서버를 운영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한 생각을 하게된 이유는 티스토리의 사용자 증가로 인한 속도 저하 입니다.
지금도 수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면서 점점 업로드 속도가 느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리눅스가상서버의 메모리 용량은 고작 512MB입니다. 성능좋은 서버컴퓨터를 여러 사용자가 나누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데스크탑의 1/16의 메모리를 사용가능하지만 티스토리 같이 사용자가 많이 몰려있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문제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점검때문에 포스팅을 못하는 상황도 발생하지 않는 점입니다.

워드프레스로 바꾼이유
텍스트큐브도 휼륭하고 빠른 툴입니다. 개인서버를 이용하면서 속도비교를 해보니 역시 텍스트큐브가 상대적으로 빠른 속도를 부여 주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필요한 플러그인을 이용하기 어려웠습니다. 얼마전에 EXIF 정보를 이미지에서 추출해서 보여주는 플러그인을 적용하면서 고생한걸 생각하면 조금 아쉽지만 지금이라도 바꿔야 나중에 더욱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Tagged on:         

2 thoughts on “워드 프레스로 변경

  • 2011/11/13 at 12:12 오전
    Permalink

    미국에서는 워드프레스 많이 이용하는 것 같아요. 비교적 쉽고 원하는 기능을 첨부하는 것도 어렵지 않은 것 같더군요!!

    Reply
    • 2011/11/13 at 12:19 오전
      Permalink

      네 저는 제가만든 스킨도아니면서 W3C 툴로 웹페이지 돌려볼때마다 오류가 뜨는걸 보고 속상해서
      텍스트큐브에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전문적으로 하려면 손이 많이 가지만 지금까지 해보니 편합니다.
      단지 댓글알리미 같은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지원이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뛰어난 프로그래머께서 플러그인을 개발하셨습니다.

      Reply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mment moderation is enabled. Your comment may take some time to app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