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엔 컴퓨터를 하기 힘들다?

데스크탑 컴퓨터는 자리를 많이 차지 하고 앉아서 해야 하기 떄문에 항상 일정한 공간을 차지하고 배치하게 됩니다.
그래서 방하나를 컴퓨터를 하기위해서 마련하고 실제로 잠을 자거나 다른일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점은 그방은 바깥에 바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어떠한 방법을 사용해도 춥습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보일러도 사용하지 않고 잘 머물지 않습니다.
컴퓨터의 관리측면에서 온도가 낮으면 냉각이 잘되어 좀더 조용하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감기떄문에 요즘은 컴퓨터를 이용해야하는 일도 잘 안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적에 따른 노트북선택

요즘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의 성능이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역시 그렇게 생각하는데 그이유는 클럭상승은 한계가 있었으며 다중프로세서를 이용해서 성능을 상샹시키는 방향으로 모바일및 PC의 방향이 정해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되도록이면 노트북을 이용해서 컴퓨터를 하는게 어떻까? 하는생각을 하게 되었으며 어느정도 성능과 가격이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구매하기로 하고 제품을 찾아보았습니다.

  • 이동시 사용이 목적이라면 저전력 저성능의 듀얼코어 i3시리즈
  • 하드코어 게이머라면 CPU성능보다 GPU성능이 뛰어난 AMD사의 A시리즈를
  • 높은 CPU성능과 안정적인 사용이 목적이면 대기업 내장그래픽 제품들을 선택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결과

이번에 나온 최신 CPU를 탑제한 저가형 토트북을 구매하였습니다.
밖에 들고 다니거나 이동을 하는 경우 컴퓨터를 들고 다니지 않기때문에 크고 싸고 성능좋은 제품의 선택이 가능하였습니다.
cpu-z
대기업제품은 믿을만한 AS네트워크와 안정적인 성능과 마감이 좋지만 성능을 만족하기 위해서 필요한 금액이 크고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어서 MSI의 GE시리즈를 구매하였습니다.

메모리 문제가 있어서 8기가 추가로 장착하고 더이상은 업글은 하지 않아도 충분히 사용할만한 스펙이라 당분간 컴퓨터에 대한 투자는 없을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mment moderation is enabled. Your comment may take some time to app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