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인디개발자인 모장이라는 스웨덴의 개발사가만든 자바기만의 게임입니다.

오래전에 구입해서 시간날대나 심심할때 잠깐식하던 마인크래프트
이제 시간이 별로 없어서 못하고 있었습니다.
정식발매를 하길래 오랜만에 플레이 해봤습니다.

minecraft screen

스킨적용

이전과의 차이점

마인크래프트 위키에는 수많은 수정사항이 있지만 제가 보기에는 동물들을 이용해서 수를 늘리는 방법을 이용해서
고기를 얻기 쉬워졌다는 점일것 같습니다.

Minecraft screen

송아지

나머지 변경점

  • The end 워드로 이동하여 용과 싸워서 게임의 엔딩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포션과 인첸트를 이용해서 좀더 강력한 무기를 이용해서 싸울수 있습니다.
  • 아이템 수리가 가능합니다.
  • 사운드 효과 추가

더많은 변경점이 있지만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서 생략하였습니다.
팬이라면 다아시겠지만 위키나 포럼을 참조하시면 될듯 합니다.

국내의 인디게임 발전을 위해서

2년전에 친구와 함깨 지스타에 간적이 있습니다. 대형 제작사의 게임들과 대학생들의 게임프로젝트 작품을 동시에 전시한 것을 목격하였습니다.

분명 기술적으로는 부족하지만 아이디어나 열정은 게임을 제작하는 제작기간이나 경력이 아무리 많은 차이가 있더라도 변함없이 똑같을 것이지만 인디게임제작 관련 부스를 관람하는 관람객은 거이 없었습니다.

국내의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법이 외국과는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인디게임은 설자리가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인디게임 2.5만원의 정품을 사서 플레이 하기는 싫어하지만 온라인 게임 1달 계정비는 아까워하지 않는 점이 가장큰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법으로 무료로 플레이하는 방법을 몰라서 정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품을 구매하여 사용하여 좀더 나은 게임을 개발해 달라고 구매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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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thoughts on “마인크래프트 정식

  • 2011/11/21 at 5:35 오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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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바 기반 게임이면 조금 느리거나 그렇지는 않은지요? 전 게임을 거의 안해서…잘 모릅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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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11/21 at 5:13 오후
      Permalink

      자바 가상화로 돌려서 그런지 조금 느린건 사실이에요
      자바로 게임은 거이 안만들어요
      개발이나 이전이 상대적으로 어렵지 않아서 연구소에서 자주 사용한다고 해요

      Reply
  • 2011/11/22 at 9:53 오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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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 가상 머신으로 사용하고 계신 거 였군요!!

    Reply
    • 2011/11/23 at 4:43 오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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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 윈도우에서는 자바런타임으로 실행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듀얼코어라도 지원한다면 조금 성능이 낫겠지만 지원을 안해서 코어 1개만 사용하더군요

      Rep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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