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까지…. by Canal

 시험이나 과제를 하기 위해서 카시오의 클래스 패드 300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편리한 터치 지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데에도 단축키란가 그런거 없이 화면을 터치해야해서 일반적인 간단한 계산은 오히려 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by Canal

 계산기의 최고 스펙이라고 알려진 TI의 계산기를 알아보던중 역시 최신 기중은 터치 패드를 내장한 계산기가 출시 된 소식을 들었지만 화면 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것같았습니다. 그래서 지금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일반적인 nspire 시리즈 계산기 중에 CAS기능이 지원되는 휴대용 계산기를 구매하였습니다.

    실물 by Canal
TI-nspire cas

스티커가 아니라 실제로 켜진 화면입니다.

    첫느낌 by Canal

 전에 사용하던 계산기도 CAS기능이 있던 것이라 별다른 차이는 없지만 단축키를 통해서 원하는 함수에 바로 접근 가능한 점이 마음에 듭니다.

  클릭패드의 경우 조작하는데 터치보다 불편한 점이 있지만 계산기의 경우 일반적인 휴대용기기 처럼 수많은 메모리등이 지원되지 않은 상태이기에 속도저하 때문에 터치보다 속도저하의 경우 덜한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속도차이 by Canal

  완전 부팅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클래스 패드보다 nspire가 느립니다. 부팅하는데 시간이 좀걸리더군요
하지만 두계산기는 대기모드가 있어서 하루동안은 즉시 부팅이 가능합니다.

  그외엔 속도 차이는 보이지 않습니다. 카시오의 모델중에 9800모델의 경우 고속도의 CPU를 채용한 모델이라 차이가 많이 발생하지만 두모델사이의 속도차이는 미비한 수준입니다.

  진정한 속도차이는 아무래도 사용자 경험에 의한 것 같습니다. nspire에서는 컨트롤 키와 Z키를 누르면 실행취소 동작이 됩니다. 하지만 클래스 패드는 메뉴를 찾아서 눌러야합니다. 넓은 화면을 위해서 키를 줄였지만 속도면에서는 따라잡기가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마치면서 by Canal

 
  두개의 계산기 모두 안되는 것은 없는 공학용계산기 중에서 최상의 모델입니다. 다만 사용하는 사용자의 사용방법과 취향에 따라서 다르게 판단되는 것같습니다.

Tagged on: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mment moderation is enabled. Your comment may take some time to app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