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만 서비스 by Canal

  한국의 검색엔진 서비스들은 이상하리만큼 많은 정보와 광고를 메인 페이지에 장식하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검색을 하기위해서 검색엔진을 들렸지만 약간이라도 관심있는 글이보이게 도면 그쪽으로 빠지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이들통해서 수익을 얻게 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메인에 되도록 많은 정보를 보여주며 관심을 끌만한 내용을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종합적인 서비스에 익숙한 한국사용자들을 위한 방법을 찾던 다른 회사들은 그러한 입장에 맞추어 서비스에 변형을 가했지만 구글은 글로벌사이트와 별다른 차이 없이 플레시로 약간 꾸민것으로 차이를 두었지만 사랑들의 많은 관심을 가지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구글또한 한국의 트랜드와 스포츠 연예에 대한 관심이 집중적이라는 것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자동으로 꾸며진다 by Canal

  국내의 포털에 나타나는 광고나 뉴스등은 사람들이 만들어내는 목록에 때라서 노출이 되게 됩니다 그에 따라서 광고와 연관되는 일도 있고 트랜드를 읽어서 그에 해당하늘 글을 메인에 올려야하는 일때문에 그러한 분류를 하는 사람에게 그러한 책임도 따르게 된다.

  하지만 구글토픽에서는 그러한 걱정이 없다 가장많은 검색을 한 글과 이슈가 되는 것을 자동으로 분류하여 사용자들에게 보여주는 자동화된 시스템이기 때문에 주관이 개입하지 않고 사람들의 행동 방향에 따라서 꾸며지게 된다.

    오늘의 토픽은? by Canal

  구글 토픽은 이렇게 왼쪽에 있는 글들중에 하나를 선택하게 되면 연관되는 페이지를 확인 할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김대중前대통령 서거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그에대한 기사에 관심을 보고 있는것으로보입니다.

  메인화면에서 실시간, 일간, 주간으로 정리하여 볼수 있으며 하나의 기사를 클릭하여 보고 나면 왼쪽과 같이 텍스트로된 제목을 보여주는 메뉴바형태로 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을보면 연예 스포츠 경제 사회에 4가지 분류로 또다른 분류를 통해서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해서 깔끔하게 볼수 있기때문에 광고 때문에 로딩이 오래걸리거나 글을 제대레 보지 못하게 편집된 화면에서 벗어나서 결과를 제대로 볼수있는 종합포털 서비스를 찾으신다면 한번 이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하나의 토픽을 선택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분류로 나루어 집니다

뉴스 : 토픽 키워드에 해당하는 구글 뉴스 계시된 글목록
블로그 : 토픽 키워드 블로그에 해당하는 결과 목록입니다.
Q&A : 다음과 네이트등 지식검색 결과 입니다
관련검색 : 키워드에 연관된 검색결과 입니다.

  

    마치면서 by Canal

   앞으로 어떻게 운영될지 궁금하며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구글에서 서비스되는 한국에만 있는 서비스이며 한국 토종 제품이기에 더욱 많은 전과 관심이 있기를 바랍니다.

Tagged on:     

2 thoughts on “구글 토픽 서비스 출시

  • 2009/09/22 at 5:02 오전
    Permalink

    안녕하세요 구글토픽을 블로그에 넣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Reply
    • 2009/09/22 at 1:31 오후
      Permalink

      죄송하지만 본문의 구글토픽은 캡쳐한 이미지 입니다.
      아직 블로그에 넣는 방법은 잘모르겠습니다.

      Reply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mment moderation is enabled. Your comment may take some time to app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