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에서 개발한 운영체제중에서 현재로서 가장안정적이고 일정사양 이상의 시시템에서 사용할만한 OS는 아무래도 XP버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제가 사용하는 시스템이 비스타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비스타를 사용할수 없지만 한번 XP를 어느정도 까지 사용할 만한가 하는 생각을 한번 실험해보기 위해서 윈도우 XP 영문판 서비스팩 3설치한 시스템에서 윈도우 XP FLP버전을 설치한 시스템을 버추얼 PC로구성하고 동영상을 돌려 보았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은 그렇게 성능이 좋은 시스템이 아니라 동영상 재생시 Mplayer로 재생할경우 20%의 시피유 점유율을 나타내는 시스템입니다.

  실제적으로 끊기지 않고 가상 운영체제에서 실행이 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리눅스를 메인운영체제로 하고 윈도우 시스템을 가상으로 사용할려고 계획을 세우려고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윈도우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장시간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수많은 프로그램을 실행 반환 하는 경우 정상적이지 않는 종료시간을 보이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보였습니다.
 
  그로인해서 아무래도 윈도우 보다 오랜시간 작동할경우 좀더 안정적이고 좀더 높은 성능을 보장하는 운영체제를 고민하던중에 아무래도 XP보다는 리눅스에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지 않을 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47fe5ef86ebac30.bmp

전체스샷을 안찍어두었네요

Tagged on:         

2 thoughts on “윈도우 XP FLP 가상환경에서도 사용할만한 수준

  • 2008/04/11 at 11:06 오전
    Permalink

    역시 윈도우는 신뢰가 안갑니다 -_-.
    이런 엉망인 녀석이 어떻게 상품으로 버젓이 팔리고 있나 싶을정도로 말이죠. 뷁.

    Reply
    • 2008/04/12 at 3:58 오후
      Permalink

      멀티미디어에 주력해서 그런지 멀티미디어나 게임등의 특정분야를 제외하면 좋은점이 없지만 사용자가 너무많다보니…

      메모리 4기가일때 Hibernate모드가 지원안될수도 있다는 ….

      Reply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mment moderation is enabled. Your comment may take some time to app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