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의 문제점인 메모리 문제의 해결책이 없으며 스스템캐시를 1.5기가 먹는 그런 일을 겪은 다음에 할수없이 보드에서 지원하는 운영체제 3개중에 하나는 더이상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윈도우 2k에다가 XP를 설치해 버렸다.

  한글판과 영문판은 동시에 설치가 될수 없어서 관련 프로그램등은 아무래도 나중에 다시 설치를 해야할거 같다 시간이 좀더 있으면 테마나 그런것도 신경을 써도 되겠지만 지금은 해야 할작업이 정말 많아서 어쩔수가 없는거 같다.

  2년전에 구매한 DAC오디오 장비때문에 사운드 드라이버를 안잡아도 되서 상당히 편하였지만 사실 메인보드에 모두 통합되어 있기에 그래픽 카드만 잡아주고 통합패치만 하게되면 모든 셋팅은 끝나게 된다. 그리고 다설치한다음에 관련정보를 보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 주소 확장 모드 활성화

이와 같이 메모리가 많아서  일반적인 사용시에는 볼수 없는 옵션이 보이게 되었다. 가난한 시스템을 사용한 봉니으로 서는 처음으로 보게되는 화면이다.

47e2b76c4705740.bmp

메모리정보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알겠지만
commit charge는 스웹파일이며 commit 에서 total은 사용중인 가상메모리
limit은 제한가상메로리 수치  피크는 현재까지 사용한 메모리 누적이라고 한다.

 아무튼 예상보다 윈도우 2k에서 너무 느려서 XP를 설치하게 되었지만 아무래도 이건 너무 차이가 많이나는 것 같다 CPU가 최근에 출시된것은 아니지만 속도차이가 많이 나는 이유는 아무래도 2K에서는 전혀 성능을 발휘하지 못했다는 것이 된다.

 몇일동안 2K설치하고 설정하느라 힘들었지만 이제는 큰교휸을 얻게 되었으니 다음에는 이런일은 없을거 같다.

Tagged on: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mment moderation is enabled. Your comment may take some time to app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