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용자가 늘어나고 트래픽이 늘어나면서 속도저하 접속불량등 문제가 끊임없이 지적 보안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속도저하의 원인중의 하나인 고용량 이미지파일에 대한 사용자들의 실천할만한 유용한 팁이 없을까? 하는 생각이 갑자기 나서 이렇게 글을 작성 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방문하는 입장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입니다 업로드하는 사람은 업로드 시간을 줄일수 있으며 방문자는 웹이미지 때문에 화면을 몇초이지만 못보는 경우가 약간은 감소할거 같다는 생각으로 이렇게 글을 적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고 있지만 아직은 모르는 사람도 상당수 있다는 가정하에 작성 하였습니다.

  이미지파일이라고 하고 대부분은 2가지 형태의 파일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JPG와 GIF파일이지요 GIF파일은 무손실압축방식이 보통 사용되나 JPG파일 같은경우 손실압축파일의 대포적인 파일이라고 할수 있지요 그리고 사용하는 환경에 차이가 있읍니다.

 

JPG파일은 제가 다음의 경우 자주 사용합니다.

  1. 사진파일
  2. 복잡한 패턴의 파일
  3. 색이 256색 이상인경우

 

반면에 GIF파일은 다음의 경우에 사용하게 됩니다.

  1. 단순 이미지 파일
  2. 단순한 패턴의 그림
  3. 색이 256컬러 이하의 경우
  4. 컴퓨터 화면 캡쳐
  5. 동적인 사진

  대부분 알아서 잘선택해서 사용하시는 분이 계신거 같은데 신경안쓰시는 분들을 위해서 참고하시고 로딩 10초 미만을 위해서…

1280X1026 해상도의 스크린샷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업로드를 위해서 수정함

이것을 JPG와 GIF로 저장할때의 용량 변화를 알아보겟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GIF형식으로 업로드하는것이 이익이다

다음으로 더미사진 테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의미 없는 화분사진 축소및 최적화본 이미지크기 28.89 원본 크기 900K 640X48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JPEG파일로 업로드하는것이 이익이다. (사진을 GIF로 저장하는 경우 이미지 손상)

  살펴본 봐와같이 이미지 종류에 따라서 사진이미지 올릴경우 설정을 바꾸어서 하는것이 필요하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저같은경우 사진은 거이 올리지 않아서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전부 기본저장 설정을 GIF포멧으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더빠른 트래픽없는 블로그 생활을 위해서 …

Tagged on:     

2 thoughts on “티스토리 트래픽(이미지용량)을 조금이나마 줄여보자

  • 2007/08/26 at 10:42 오전
    Permalink

    여행기나 리뷰 한 번 올릴 때면 보통 4~5mb의 이미지 파일을 사용하는데..
    전 티스토리 트래픽에 과도한 부담을 주는 유저인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최대한 화질 줄이고 용량 줄여서 사용하는데도 워낙 이미지 파일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Reply
    • 2007/08/26 at 11:40 오전
      Permalink

      안녕하세요 와이브로 사용기 잘보았습니다.

      GIF나 JPEG선택만 잘하신다면 서로서로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그정도의 트래픽은 과도한 부담이 아니라 보통수준인거 같아요 ^^

      Reply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mment moderation is enabled. Your comment may take some time to app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