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언어는 많이 알면 알수록 활용도가 늘어나는 것이 사실이지만 사실 한우물만 파는것은 아무래도 하나의 언어만 잘하는 것은 잘못하면 보다  안좋은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서 언어는 항상 어려방향으로 활용할수 있도록 최소한 2~3개정도는 필요하다는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올해 초에 공업수학 수업시간에 프로그램한번 짜보는게 어떤가 해서 2년만에 처음으로 그래프그리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사실 내장 되어있는 함수를 이용해서 제가 직접처리한것은 단 3줄 숫자증가하는 for문만을 사용하였으며 그것도 교수님께서 설명을 통해서 수업중에 시간을 내서 거이 모든 부분을 설명한 내용이었습니다.

  전자공학에서 필요한것은 사실 프로그램보다 수학적인 모델링과 분석이지만 그것은 시작하는것에 불과하고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통하여 실제적인 제품을 만드는것이 거이 전부인 그런 학문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인지 이상하게 수학보다 프로그램이랑 친하게 지내고 싶은마음이 왜이렇게 많이드는지….

  현재 파이선의 초반부분 정의부분을 보고 있습니다. 책에서 제공하는 무료강의도 있어서 생각보다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반학기동안 씨언어를 배운적이 있으며 거이 95%정도 책을 다배웠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수 잇느지 모르겟습니다. 그리고 생각했던것보다 파이썬의 경우 많은 부분을 생략해서 개발을 할수 있는장점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오늘 사이트를 돌아다니던중 공학적 계산에 관한라이브러리를 발견하고 설치를 하는데 거이 모든 시간을 소비하였지만 결과는 제대로 설치하고 나와있는 내용대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는 대충 어떤 내용이 있는지 알수만 잇지만 공업수학 레포트에서 나온거랑 비슷한 수준의 함수이며 프로그램인거 같은 느낌이 들지만 라이브러리가 처음보는거라 잘모르겠군요 기초만 배운터라 프로그램언어마다 다른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모르는…그런 느낌이드는군요 어떻게 했든 모든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서 이렇게 뛰우는데도 오래걸렸으며 참조한 웹페이지는 다합치면 한 50개 정되 됩니다. 정보가 한곳에 집중되어 있었지만 착각을해서 상당히시간을 오래 걸린거 같습니다. 사실 새로 컴파일하려다가 상용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해서 좌절을 하였습니다 .ㅠ.ㅠ

  저거 설명좀해주실수 있으신분계시면 답변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라이브러리 설치를 및 확인을 위해서 http://www.scipy.org [footnote]링크를 걸려고 했지만 서버가 트랙픽때문에 자주 접속이 안되서 일부러 주소만 남겼습니다.[/footnote]의 내용을 테스트 해본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mment moderation is enabled. Your comment may take some time to app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