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서 구글서비스가 지원되는 영상통화폰이 출시된다고 하네요

LG전자(대표:남용/www.lge.co.kr)는 20일 구글 모바일 서비스를 지원하는‘3세대 영상통화폰(모델명 : LG-KU580)’을 유럽 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구글과의 제휴를 통해 ▲구글 서치(Google Search) ▲구글 메일(Google Mail) ▲구글 맵(Google Map) 등 구글의 대표 서비스를 모두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요즘핸드폰은 아무래도 거이 펌웨어가아닌 운영OS가 설치되는 형식으로 디자인이되는거 같습니다. 얼마전에 어느문서에서 CDMA실습용보드에대한 내용을 보았는데요 PPP프로그램도 그렇고 거이다 C언어로 프로그램되어 있었더군요 그리고 더욱 놀라운것은 ./ppp 전화번호라는 명령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된다는 걸로 기본적으로 설계를 하게 설명이 되어 있더군요
 
 저같은경우에 그런걸 배우진 않을거지만 약간 알아보면 이제는 펌웨어가아니라 실제적은 운영체제로 핸드폰이 작동되는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소프트웨어 쪽이 잘되어 있으며 하드웨어의 약점을 극복할수 있을거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그래서 아마 LG에서 MS와 특허권계약을 통해서 MS의 휴대용 운영시스템에 대한 OS특허를 계약한거 같네요 앞으로 좋은 핸드폰이 한국에도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한국경제
Tagged on: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mment moderation is enabled. Your comment may take some time to app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