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성능측정의 필요성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간혹 성능이 떨어진다고 생각될때가 있고 실제로 제대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면 포멧을 하고 재설치를 합니다.

하지만 제대로 성능을 확인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럴때 필요한 것이 CPU GPU RAM 성능을 측정하여 기록하는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측정 도구

여러가지 소프트웨어가 있으며 무료로 제공되는 제품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된 최신 소프트웨어의 지원과 최신기술을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테스트에 특화된 제품을 구매하여야 하지만 보통의 성능을 요구하는 적당한 프로그램의 경우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는 여러개 선택을 하다 PassMarksoftware 사의 Performance Test 8.0을 구매하였습니다.

가장인상적인 테스트는 font and text와 windows interface 테스트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고 어느정도 성능이 따라주지 않으면 모든 작업에서 발목을 잡을만한 중요한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나머지는 다른프로그램에서도 자주 보던 테스트라서 별다른 감흥이 없었습니다.

사용방법및 측정결과

사용방법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코드를 구매하여 설치할때 라이센스를 입력하고 결과를 확인하면 끝입니다.

상세한 설정1을 하여서 세밀한 측정이 가능하지만 본래의 하드웨어 성능은 기본적으로 설정된 사양으로 측정하는 것이 제일 간단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저의 측정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PassMark Rating

노트북이고 GE60 모델입니다.
세주적인 내용을 기록해서 포멧하기전에 한번더 측정하여 포멧시 기준2으로 삼을 생각입니다.

결과확인

PerfRes

이상으로 리뷰를 마침니다.


  1. 세부적인 설정이 필요한 경우는 검색된 하드웨어와 다른 장치를 선택해야 하는경우 ( VGA카드 2개일때와 같은 경우) 입니다. 
  2. 위의 점수와 비교하여 현재보다 300점이상 차이가 발생하면 포멧하고 재설치하는 등의 기준으로 합니다. 
Tagged on: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mment moderation is enabled. Your comment may take some time to app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