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의 블로그를 자주오는 분들은 알겟지만 W3마크에대한 배너가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다. 이것은 W3테스트에서 오류가 없으면 배너를 달수있게 배너 코드가 뜨는데 그것을 설치해둔것이다.

  사실 웹표준에 대해서는 잘모르고  HTML을 20세이전에 배운 기억밖에 없다. 너무 약간만 배워서 다른사람에게 말할정도는 아니지만 현재 만들어진 블로그를 마음에 들정도로 수정은 가능하다. 전체적인 디자인을 처음부터 하는것도 가능한 일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디자인은 예술적인 감각과 사용하는 사람의 취향도 있기때문에 일반적인 디자인이나 사람들이 편하게 볼수 있는 디자인을 해야 하지만 본인의 경우 그런 능력이 부족하기에 다른 분이 만들어준 블로그 스킨을 응용해서 색갈과 약간의 원하는 부분을 바꾸는 부분밖에 할수 없다.

  하지만 몇달전에 W3테스트를 통과해서 달아놓은 배너를 무색하게 마들정도로 오류가 많이 생긱데 되었는데 우토로 기부배너등등을 설치하면서 그렇게 된것인데 아무래도 기부금이나 그런것으로 볼때 너무 부족한거 같아서 제거하고 다시 w3규격에 맞도록 손보기로 하고 결국 테스트를 통과하였다.

  본인이 만든것은 아니지만 스킨을 만들어준 분은 분명 웹표준을 지키면서 스킨을 제작하셨다. 하지만 본인이 사용하는 플러그인이나 기타등의 이유로 그러한 원래의 의도가 지켜지지 않는 다는 것이 안타까울거 같아서 이렇게 다시 재정비를 하게 되었다.

  원본은 언제나 많은 생각과 노력을 통해서만 만들어지기 때문에 오리지널만의 프라이드가 존재한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도 없이 진실인것이라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된다.

Tagged on: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mment moderation is enabled. Your comment may take some time to app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