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서 블로그에 신경을 못쓰고 있었지만 댓글이나 약간식 하기위해서 자주 접속은 하고 있다 .

  그런데 이상하게 블로그에 댓글은 없는데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다보면 내가 쓴글이 자주 올라오는 것을 보게 된다 관심이 있는 내용에 대한 글이 적은 점도 있지만 무었보다 신경쓰이는 것은 본인이 올린 글임에도 어디어디에 관련된 내용이 적혀있는지 알수 없다는 점이다.

  어떤 분의 블로그를 보면 자신이 쓴글이 아님에도 그것을 이용해서 방문자가 늘어났다는 것에만 신경을 쓰고 그것에 기뻐하는 실없는 사람도 보이기도 한다.  저작자에 대한 정보는 아무것도 없으며 링크도 없는 페이지를 본적이 상당수이다.

  그리고 아무런 표시없이 비영리조건에 대한 사용에 대해서는 허락한다는 내용이 있더라도 하다못해 원저작자에게 댓글하나 정도는 남기는 예의는 지켜야 하지 않겠는가 하는 아쉬움이 있다.

  비상업적 목적으로 운영되는 블로그나 관련된 페이지에 대해서는 삭제요청은 하지 않겠지만 만약 상업적 목적으로 본인의 블로그에 있는 글을 도용하게 된다면 가차없이 삭제요청및을 해야겠다

Tagged on:         

2 thoughts on “불펌에 대한 문제

  • 2008/01/05 at 5:51 오전
    Permalink

    제 다음블로그에 엮인 글을 보고 왔습니다.
    비슷한 시간에 비슷한 생각을 하셨군요.^!^
    최소한 출처도 밝히지 않은 펌글은 강력히 삭제하는 습관이 한분한분 늘어갈 때 펌글이 줄어 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2008/01/05 at 11:58 오전
      Permalink

      그렇지요 불펌 하는 사람들을 볼때 원저작자의 시선은 만들어 놓은 제품을 가져와서 자기가 만든 것인것 처럼 포장해서 파는 사람으로 보이겟지요

      펌글도 원저작자에 대한 존중의 의미가 실려있다면 아무런 무제가 되지 않을 것이지만… 아쉽네요

      Reply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mment moderation is enabled. Your comment may take some time to app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