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계는 충전중이라...

  얼마전 동생이 CDP리모컨을 부서먹은 이후 그리고 친구에게 동생이 말하고 빌려주고 5개월동안 남의손에 있던 시기동안 이상증상을 일으키던 전CDP 파나소닉 SLCT-800이 있지만 이상하게 마지막으로 쓸만한 제품하나 사용해보자고 생각하여 구매하게되었다.

  과거엔 CDP가 거이 최강의 포터블기기 였었지만 이제는 시대가 너무달라졌나 MD도 사람들이 부담스러워하는 눈치인거 같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원본은 무슨일이 있더라도 복사본보다 뛰어날 수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고급 CD레코딩 전용기기가 존재하는 것은 아닐까 ?

   상당히 오래된 모델임에도 이제품이 출시될때 본인은 관심이 없어서 자세한 정보도 모르고 있었다. (당연하지만 그때 당시만해도 나의 CDP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아무튼 이기기가 다른 CDP들과의 엄청난 차이는 바로 ATRAC파일재생을 지원하는 점이다.

  ATRAC파일은 과거 CDP의 불편함을 줄이고자 MD를 만든 소니 하지만 용량이 얼마안되는 MD의 특성상 CD자체적인 파일형식인 CD-DA형식의 저장이 불가능 하였다.그래서 새로운 압축방식이 필요하였는데 그래서 개발된 형식이 ATRAC이다. CD수준의 음질을 MD하나에 넣을수 있는 것이 었다. 하지만 요즘은 다 들알다시피 MP3가 물살을타고 한국인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애용되는 압축코덱으로 인해서 별의미없는 코덱이 되었다.

  그래서 정보를 찾던중 무손실 압축방식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이것을 CD에서 추출해서 보관하면 원본씨디를 손상안시키고 오랜기간 보존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정보를 찾아보게 되었다. 그런데 매뉴얼에 다음과 같은 글이 있었으니 …

지원 포맷

atrac3 66/105/132
atrac3 plus 48/64/256

무손실 압축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결국 그냥 CD로 듣자 ㅠ.ㅠ

Tagged on: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Comment moderation is enabled. Your comment may take some time to appear.